Photo of경남함양군-경남산청군 동강-수철 (2016-06-06 09:30) Photo of경남함양군-경남산청군 동강-수철 (2016-06-06 09:30) Photo of경남함양군-경남산청군 동강-수철 (2016-06-06 09:30)

June 11, 2016
June 2016

near Unsŏ, Gyeongsangnam-do (South Korea)

지리산둘레길 5코스는
함양군 휴천면 동강마을과
산청군 금서면 수철마을을 잇는
총 11.8km의 마을 길과 숲길이다.

여행기 구경하기

이번 5코스 여행은 도착지점 수철마을에 승용차를 주차하고 택시를 타고 출발지점 동강마을까지 이동하여 둘레길을 시작하는데 대중교통이 안 좋아 택시를 이용해야 된다. 택시비 20,000

산청.함양사건 추모공원

현충일 날 이곳에 도착하였는데 추모객은 아무도 없다. 간첩으로 몰려 민간인 705명이 학살된 현장. 6.25 전쟁이 한창이던 1951년 2월 국군 11사단이 "전벽청야"란 작전으로 산청군 금서면 함양군 휴천, 유림면의 무고한 마을주민 705명을 학살하였던 바 이때 억울하게 희생된 영령들을 모신 묘역이다. 이 사건 외에도 이승만은 6.25 전쟁이 일어나자 국민보도연맹 소속 민간인 20만 명 이상을 학살하여 세계 악질학살자에 등재되었다는 이야기도 있다. ↓ 여행기 구경하기 ↓

PictographBirding spot Altitude 846 ft

이날 날씨는 1~5mm의 비 예보가 있었는데 개의치 않고 살짝 비를 맞으며 걸었는데 덥지도 않고 좋았다. ↓ 여행기 구경하기 ↓

PictographPicnic Altitude 1,509 ft

상재 기점에서는 동의보감 둘레길과 지리산둘레길이 만나는 지점이다. ↓ 여행기 구경하기 ↓

지리산 정상에서나 볼 수 있는 구상나무숲 여기도 해발이 상당히 높음을 알 수 있다. ↓ 여행기 구경하기 ↓

5코스 둘레길 최고 정상 지점 안개가 잔뜩 끼어 주변에 아무것도 안 보인다. ↓ 여행기 구경하기 ↓

PictographPicnic Altitude 2,073 ft

오후 1시경 삼각점이 보이는 곳에 앉아 도시락을 먹었는데 옛날 학교 점심도시락 맛이 났다. ↓ 여행기 구경하기 ↓

하산길에서 만난 안내 장승 자동 센스가 작동되어 여러가지 안내 멘트가 나온다. ↓ 여행기 구경하기 ↓

잠시 쉬었다 가라며 무릎관절에 좋은 차를 내주었다. ↓ 여행기 구경하기 ↓

PictographCar park Altitude 643 ft

밤꽃 향이 발길을 재촉하더니 어느덧 5시간 만에 수철마을에 도착. 이곳에서 6코스를 예약하고 이번 여행을 마친다. ↓ 여행기 구경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