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고성군 만화방초 수국여행 (2016-06-18 09:51)

June 28, 2016
June 2016

near Monggo, Gyeongsangnam-do (South Korea)

만화방초는
벽방산 서북 방향으로 뻗어 내린 능선 자락에는
어린아이를 돌보듯이,
어른을 공경하듯 정성스레
녹차를 가꾸는 곳이다.

여행기 구경하기

PictographCar park Altitude 551 ft

만화방초 주차장

수국 색깔은 토양의 성질 때문에 색이 구분되게 되는데 처음에는 하얀색 수국이 땅 속의 성분과 안토시안 이라는 것과 함께 반응하게 되어 땅의 산성도에 비교해서 색상이 바뀌게 된다.

PictographMountain hut Altitude 594 ft

주인이 사는 집

이곳에 뿌리박은 수령이 250년 넘은 단풍나무 가지는 연리지로서 이곳을 찾는 많은 사람들로부터 주목을 끌고 있다. 객지에 나가 일가를 이루거나 성공을 하면 대체로 고향을 등지고 살아가기 십상인데 이 ‘만화방초’ 집 주인은 그렇지가 않다. 젊은 시절 무역업을 하면서 외국을 나다니다 보니 불현 듯 우리 옛것이 그리워졌고 우리네 정서가 배어 있는 환경과 풍경이 무작정 좋아져서 이릴 적 떠난 고향을 반백이 지나 후에 되돌아 와서 선대가 물려준 땅에 녹차와 갖가지 꽃을 일구고 가꾸었다고 한다. 집 주인은 몇십여 년 동안 조그만 회사를 운영하면서 번 돈으로 그 땅에 거제도의 외도와는 다른 특색 있는 농원을 만들어 보겠다고 틈틈이 희귀나무며 석물이며 야생화를 구입하여 산 이곳이곳 곰탁곰탁 짜임새 있게 배치해 놓아 그야말로 ‘만화방초’다. 만 가지 꽃과 향기로운 풀이 있는 곳이다. ↓ 여행기 구경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