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혜의 섬 , 사라질 위기의 굴업도 비박여행

October 16, 2012
October 2012

near Gureop, Incheon (South Korea)

우연한 기회에 "아름다운 섬" 기사를 읽고 굴업도를 알게되어
하루 일하는 날을 빼먹으며 일박이일,작은 텐트를 가지고 비박으로 다녀옵니다.

인천 앞 바다,웅진군 덕적면 굴업리의 1.71 평방Km, 섬 전체 길이 12Km. 여의도 면적의 1/5
현재 주민은 10여 가구.

천혜의 뛰어난 비경을 가진 섬으로 멸종위기의 동.식물이 서식하며
사람이 엎드려 일하는 형상이라 굴업도라
지리학적으로 고유한 특성을 지닌 화산섬.

- -
여행을 재촉한것은 무엇보다도 한 대기업이 98% 섬을 사유화하여
18홀 골프장 건설을 계획 언제가 섬이 모두 파헤쳐지고 개발되어
현재의 모습은 영원히 볼 수 없다는 것입니다.

1990년에는 핵폐기 장소가 될뻔한것을 주민들이 가까스로 지켜냈답니다.
골프장 건설은 큰 환경회손이 필요하여
시민과 환경단체들의 반대운동으로 불허하였는데,
지금 인천시장은 불허 입장에서 골프장을 뺀 축소한 해양리조트를 허가 할 대안이지만,
CJ그룹에서는 골프장을 뺀 개발은 하지 않는다하여 보류상태인 모양입니다.

2009년 제10회 "아름다운 숲전 국대회"의 대상 수상:
- 산림청과 생명의 숲 주최-
2009년 "이곳만은 곡 지키자" 한경부장관상
- -

굴업도를 가기 위하여 배는 코리아나,나래호 두번 타고
굴업도에서 일박을 하여야 합니다.

효율적으로 가기 위하여 홀숫날 인천연안부두에서 출발 짝숫날 되돌아 옵니다,
두번째 배 나래호는 덕적도에서 주변섬을 한바퀴 돌아 운행하는데
홀수 짝수 반대로 돌기 때문입니다.굴업도 체류 시간이 길어 집니다

섬이 작아 천천히 돌아도 반나절씩 서섬- 동섬 모두 돌 수 있습니다.
토끼섬은 물이 빠진 후 연결됩니다.
CJ에서 출입금지 팻말을 세워 놓았지만
웅진군에서 굴업도 여행을 권장하고 출입이 자유롭습니다.

소문난 비박은 개구리언덕 끝 부분, 석양을 음미하는 풀밭,

제가 간 날은 다른팀이 없어 혼자 사슴들과 개구리언덕을 독차지 하였습니다.

가끔 비수기 웅진군의 지원으로 3일전에 예약하면
쾌속선:코리아나 요금이 50% 할인됩니다.

고려고속훼리:1577-2891
가는 길: 인천항에서 홀숫날 09:00시 코리아나호로 덕적도에.
덕적도에서 즉시 나래호로 연결,
오는 길: 굴업도 짝숫날, 덕적도행 13:20분
한시간 가량 후 인천행 코리아라나호
- - - - - - - - - - - - - - - - - - - - -
민박집:
장할머니민박 : 032-831-7833 (동행이 묵었든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