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of 섬진강 자전거길 종주: 지도2장,조성중인 도로, 최근 사진, 153 Km Photo of 섬진강 자전거길 종주: 지도2장,조성중인 도로, 최근 사진, 153 Km Photo of 섬진강 자전거길 종주: 지도2장,조성중인 도로, 최근 사진, 153 Km

April 17, 2013
April 2013

near Yongsu-ri, North Jeolla (South Korea)

섬진강 종주 자전거길 지도 2장: 2013-4-14, 최근 답사 사진,
벚꽃계절이 가장 아름다운 섬진강변,
4월 초순은 구례의 남쪽으로 벚꽃이, 4월 중순은 구례 북쪽이 벚꽃 시즌입니다.

두번에 나누어 이어부친 섬진강 자전거도로 종주 gpx 실트랙입니다
1.첫째날: 하류부터, 광양 배알도에서 곡성으로 올라가며, 바람이 너무 강하여 중도 포기,
2.둘째날: 상류, 섬진강 댐에서 곡성으로 내려가며, 따라서 사진 날짜가 틀립니다,

현재 상태:
1.공식지도에 나타나는 강변 뚝방길 조성중인곳 있습니다
2.상류는 거리표시 되어 있지만 찻길에 자전거길 구분 따로 없습니다.
3.뚝방길 없드라도 근처 찻길을 가면 무리 없이 가능합니다, 차 조심,
4,자전거길 시멘트포장이 많고 비포장도로가 있습니다.
5.섬진강 종주 노선에 산,높은 고개는 없습니다, 유일한 작은 고개 구미교 부근, 순창군,적석면 내월리,21번 도로,
6.완전히 길 바닥까지 표시가 끝나려면 4-5개월 걸릴것 같습니다.
주의
1.구례구역 남단: 861번(동해벚꽃길)에서 구례구역 가는 길, 놓치기 쉬움.
2. 아래로 종주 할 경우:
향가원 직전, 대풍교 뚝방에서 산으로 길을 놓고 있고 표시판이 사라짐,
지금은 대풍교에 올라(745번 도로) 강을 건너 우회해야 함

버스편
1.상류: 섬진강댐 시작: 서울에서 하류 방향은 남부터미날에서 임실행,
임실에서 강진까지(17 Km) 지방 급행 버스, 짐칸에 2대정도 가능합니다. 차가 없으니 잔차로 가능 작은 고개하나,

강진버스정류소 - 댐, 7 Km 정도 댐으로 올라가야 함
2.하류: 광양 배알도 시작: 동광양 버스터미날에서 배알도까지 약 10 Km.

남쪽 방향 길호대교를 건너고 드래곤즈야구장,포철을 지나는 2번도로, 자전거길이 어느 정도 있음,
- -

3.섬진강 자전거길에 가까운 지역 도시: 하동,구례,곡성,순창,남원,임실 등
4.돌아오는 길: 예약이 되지 않으니 서울로 직행 자리 없을 경우, 먼저 전주-시외버스터미날까지,

전주에서 남부터미날까지 차편이 많고 가격도 고속버스보다 더 쌉니다.
전주-고속버스터미날은 시외버스터미날과 가깝습니다.
5.고속버스 짐 칸은 커서 자전거 3-4까지 가능하지만,

지역 소도시를 운행하는 지방의 급행버스는 짐칸이 작아 2대 정도 가능, 앞 바퀴 빼야할 경우 있습니다.

sum-간전교

댐에서 내려오는 찻길 아직 자전거길 구분 선이 없습니다, 왼편이 강진 가는 강진교

강진버스정류장

sum-구남교

구담마을

구례대교

구례대교를 건너면 구례읍 입구, 좌회전하여 섬진강로 북쪽으로 올라갑니다, 15Km의 벚꽃길

sum-구미교

sum-금곡교

sum-길호대교

sum-남원 고속버스터미널

sum-남원 공용버스터미널

대풍교

대풍교 아래 지난 후 향가원 가는 직선길은 공사중, 지금은 대풍교에 올라 우회합니다.

sum-동광양 버스터미널

sum-뚝방길 공사중

sum-매화마을-인증센터

sum-모래재

sum-문척교

PictographWaypoint Altitude -16 ft